목양칼럼

거룩의 진정한 의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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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6-26 09:19 조회6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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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이 말씀하신거룩함'에 대해서 오해하는 이유는, ‘거룩의 진정한 의미를 혼동하고, 심지어 그 의미를 혼합해서 자기 생각대로 받아들이고 행동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기록된거룩함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신분적 거룩함입니다. 에베소서 1:4~5절에서 바울은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라는 말씀을 하였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저와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그분을나의 주님, 나의 구세주로 고백한 순간,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거룩한 존재들로 새롭게 태어났고, 이미 하나님이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피로 인해서 모든 죄가 사하여졌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갖게 되었고, 이것이야말로 아무 공로도 없는 우리 죄인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은혜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나의 주님으로 믿고 고백하는 순간, 우리는 이미하나님이 창세전부터 택하신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는, 신분적 거룩함을 받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공짜 은혜와 공짜 신분에만 만족하며 살아가다 보면, 자칫 우리 믿음 생활에 심각한 오류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또 하나의 거룩함의 요소를 충족시켜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두 번째거룩함의 조건이 무엇입니까? 바로 행함의 거룩함입니다.

 

행위의 거룩함은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들에게 왜신분적 거룩함을 아무 조건없이 공짜로 주셨는지를 깨닫게 되는 순간부터, 우리 삶의 모든 것들을 통해서 열매를 맺기 시작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의 사건을 통해서, 값없는 구원의 은혜를 내려주신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신분을 회복(신분적 거룩함)한 이후에,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실 수 있도록 우리의 삶을 통해서 빛이 되고, 복음의 열매를 맺으라고 주신 것입니다. 사도 베드로가 베드로전서 1:14-17절에서 이것을 분명하게 언급해 놓았습니다.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전에 알지 못할 때에 따르던 너희 사욕을 본받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심판하시는 이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가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하나님이 우리 모든 자녀들에게신분적 거룩함을 아무 조건없이 주신 이유는 바로행위의 거룩함을 통해서 우리가 열매 맺는 삶을 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신분적 거룩함행위적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며 살아가는 자들이,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허락해주신 '온전한 구원을 얻을 수 있음을 잊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 모두가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성경적 진리는,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라는 문장의 뜻은, 우리가 바로 이러한 두 가지거룩함의 원리들을 온전히 우리 삶을 통해서 실천할 때 이루어짐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우리 주님은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낼 것이라( 14:21)”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매일 경험하는 거룩한 자녀들이 되기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우리 모두가 매일의 삶 속에서, ‘신분적 거룩함행위적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며 살아가는 자녀들의 삶을 살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의 말과 행실을 통해서, “하나님이 자신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게 될 것이고, 우리로 인하여 항상 기뻐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종 -